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3.01.18 2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과 공과대학 멀티미디어공학전공이 AIICT 융합기술 기반 제품 개발 업체인 에스디테크(대표 김상길)와 인력양성교육,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산학협력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과 에스디테크는 지역혁신사업의 인력양성 협력교육 순천대학교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지원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ESG 경영 및 관련 협력사업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멀티미디어공학과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멀티미디어공학과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에스디테크는 인공지능(AI) IC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 개발 전문업체로 20년 이상 관련 산업 경력을 지닌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AI 기반 데이터분석, 에너지 설비 제어/모니터링, 임베디드 시스템, 유무선 통신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디테크는 순천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대학과 연계 및 협력하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으며,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재학생 실무 실습과 졸업생 고용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순천대학교 전경
순천대학교 전경

순천대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이성근 교수는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당 산업 내 선도기업 우위를 구축 중인 에스디테크과 업무협약을 통해 AI/ICT 분야 ESG 경영 협력과 전문인력 양성 등의 파트너 관계를 지속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에스디테크 김상길 대표는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의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에스디테크가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