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와온마을, "와온해변" 깨끗하게 단장

[순천시] 와온마을, "와온해변" 깨끗하게 단장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10.27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

- 의자와 포토존, 조명 등으로 재활용하여 마을을 아름답게 장식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 해룡면은 청정순천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일환으로 시작한 해양쓰레기 제로화! 와온 감성해변 조성’ 1년차 사업을 지난 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은 침체된 마을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라남도 역점 시책으로서, 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와 협동에 기반을 둔다.

청정순천-해룡 와온마을
청정순천-해룡 와온마을

와온마을은 꼬막·전어 등 수산자원이 풍부한 어촌마을로, 특히 와온해변의 일몰이 아름다워 최근에는 감성사진을 찍고자하는 젊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곳이다.

 

이로 인해, 채매 등 어업 활동에 따른 해양쓰레기와 함께 방문객 증가에 따른 생활쓰레기가 문제가 되고 있었다.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 주민들은 매월 1~2회 주도적으로 와온해변 환경정화활동과 깨끗한 와온해변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고, 도로변에 적재되어 미관을 해치고 있던 채묘 등 해양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일부 채묘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의자와 포토존, 조명 등으로 재활용하여 마을을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청정순천-해룡 와온마을
청정순천-해룡 와온마을

신맹철 와온마을 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마을 주민들이 함께 협력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면서 내년에는 마을정원 및 포토존을 조성하여 와온마을을 찾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강복 해룡면장은 마을 곳곳에 쌓여있던 쓰레기들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고로 눈에 띄게 깨끗해졌다.”마을 현안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화합을 위해 적극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