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순천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 한가록 박사"

[순천시] 순천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 한가록 박사"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9.08 0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3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우수논문상’ 수상 -

- 융합학술대회에는 37개의 경영관련 학회들이 참여하였으며, 총 291개의 논문이 발표 -

[서울시정일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816일부터 18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제23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가 한국경영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 연구진 우수논문상 수상_순천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 연구진 우수논문상 수상_순천대

한국경영학회에서는 매년 경영관련 학회들과 융합학술대회를 개최하는데 2021년 제23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는 글로벌 아시아시대의 제2창업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융합학술대회에는 37개의 경영관련 학회들이 참여하였으며, 291개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는 한국국제경영학회와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학술세션에서 한국기업 해외자회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특성이 역지식이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분석하는 논문을 발표하였다. 이 논문은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의 추천논문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경영학회 어워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한국경영학회 우수논문상대상 논문으로 선정되었다.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전경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전경

수상 논문은 지식이전과 네트워크 이론을 바탕으로 해외자회사의 이중적 네트워크 특성과 본사로의 역지식이전 간 관계를 연관성을 규명하고 국제경영전략 연구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가록 박사는 한국경영학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준다고 연락을 받았을 땐 너무나 얼떨떨하고 믿기지 않았는데, 한국기업들의 글로벌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연구자가 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노력하는 연구자가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수이자 공저자인 이재은 교수는 한국경영학회와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한국기업들의 글로벌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