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상남도] 도정포커스 경남, 박종원 경제부지사, 젊은 창업기업 현장 방문

[경상남도] 도정포커스 경남, 박종원 경제부지사, 젊은 창업기업 현장 방문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5.23 20:16
  • 수정 2021.05.23 2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킥더허들’ 방문, 기업 애로사항 듣고 소통으로 지원방안 강구

매출액 급성장,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유망 창업기업

창업기업의 성장 돕기 위해 경남도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21일 오후, 기업인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을 통해 창업기업 성장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도내 대표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킥더허들(창원 사림동 소재)’을 방문했다.

킥더허들은 2018년에 창업한 신생 벤처기업으로, 현직 약사 출신인 김태양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대부분이 80년대 후반생일 정도로 젊은 기업이다. 창업 후 3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경남테크노파크 등이 주관한 연구 과제를 여러 건 수주하면서 연구개발(R&D) 역량을 다졌다.

킥더허들이 시중에 내놓은 간판 브랜드는 약사가 설계한 가성비 유산균으로 잘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피토틱스. 그 외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베이비키즈’, 성인 여성을 겨냥한 옐로우’, 체중 감량에 기여하는 레드등의 상품군도 선보였다.

킥더허들이 다른 스타트업과 비교되는 점은 직접 미디어 채널을 운영한다는 점이다. 지난해 4월 유튜브 채널 '미션파서블'을 론칭했다. 회사 이사로 역임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짜사나이시리즈의 교관으로 활약 중인 유튜버 에이전트 H’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 수 87만 명을 넘겼다.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형성된 애청자들을 자체 온라인 몰로 끌어들이는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투자자들로부터 투자자금도 꾸준히 유치하고 있다. 2019년 경남도가 개최한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수도권 투자자들 앞에서 기업설명회를 하였다. 그 결과 현재까지 40여억 원의 자금을 유치한 데 이어 올해 말까지 100억 원 이상 규모의 투자유치도 성사시킬 계획이다. 지난해 경남도가 조성한 지스트롱펀드(운용사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시리즈벤처스 공동)에서도 3억 원을 투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