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0.14 20:44
  • 수정 2019.10.14 20: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보육사업 추진 -

- 재단 운영위원회와 이사회 등 협의를 거쳐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11() 호텔 부루나에서 보육의 미래를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보육관계자와 각계각층의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시의 보육 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보육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보육의 미래를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보육의 미래를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토론에 앞서 김성수 교육보육과장은 보육재단 현황 및 추진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재단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순천제일대학교 최진숙 교수는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의 역할과 보육정책의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은 이날 토론회에서 우리 지역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정부나 지자체에서 해결하기 힘든 보육사업을 발굴하는데 많은 의견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우리시 보육 발전의 실효성 있는 많은 의견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세밀한 검토를 거친 후에 최우선으로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토론회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보육사업의 제안을 이끌어내기 위해 원탁별로 진행을 돕는 퍼실리테이터(진행자)를 배치해 심층 있는 토론이 이루어지도록 도왔으며, 안전, 문화교육, 보건복지 등 3개 영역으로 나누어 총 12개 원탁별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보육의 미래를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보육의 미래를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이날 토론회에서 어린이 현장학습 및 무료체험 지원, 어린이 소아 전문병원 조기 개원, 부모 교육 강화, 재단사업 수혜자 확대 등 다양한 제안이 쏟아져 나왔다.

강용재 어린이보육재단 상임이사는 마무리 시간을 통해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은 우선순위를 떠나 모두 취합하여 재단 운영위원회와 이사회 등 협의를 거쳐 향후 보육재단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총평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