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전주시립 서신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전주시] 전주시립 서신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8.24 0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쓰기 ‘나도 작가! 10분 희곡 쓰기’ 주제 프로그램 운영

- 오는 11월까지 쓰기 강연, 연극 관람 탐방 등 다양한 활동 20회 실시 예정

[서울시정일보]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은 21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문화유산의 재발견과 인문학 확산을 위한 2019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립 서신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립 서신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사진제공 - 전주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독서 강연 탐방을 연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삶의 가치관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서신도서관은 이번 공모에서 함께 쓰기(심화과정)’ 부문에 선정돼 당신을 쓰세요나도 작가! 10분 희곡 쓰기를 주제로 지역에서 활동중인 희곡작가의 작품을 분석하고, 희곡 장르의 특성과 기법을 익히는 쓰기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신도서관은 21일 홍석찬 강사(연출가)희곡이란 무엇인가?’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김소라 강사(극작가)희곡 명대사 및 인생 캐릭터 찾아보기나만의 10분 희곡 쓰기등 오는 118일까지 총 20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주시 완산도서관장은 “2019년 전주 독서대전의 메인 테마인 당신을 쓰세요와 연계한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참된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삶이 더 풍요롭고 성숙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