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벤처기업 전폭 지원 " 17개사 창업" 성과 속속

[광양시] 벤처기업 전폭 지원 " 17개사 창업" 성과 속속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20 22: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市 벤처기업센터에 집중 투자, 지난 10년간 창업 및 기술개발 성공 -

- 기술사업화 등 우대사항 제공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10년간 운영한 벤처기업센터가 예비 기업인 창업과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광양시에 따르면 그동안 벤처기업센터를 운영하며 소프트웨어 게임 업체, 철강 부품업체를 비롯한 21개 벤처기업을 지원한 결과 17개사가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17개사 창업 성과 속속(광양시 벤처기업센터)
17개사 창업 성과 속속(광양시 벤처기업센터)

광양시 벤처기업에서 창업한 17개사는 △㈜아이티엘 세동산기() △㈜에코비전 △㈜비엠씨 현시스템㈜ △마린블리스 △㈜원천 가먼츠 △㈜엔텍 △㈜상우엔지니어링 △㈜쏠라리스 △㈜에스엔에스아이앤씨 크레이츠 △㈜사우나컴퍼니 △㈜에너텍글로벌 네오캣스튜디오 △㈜다울이다.

특히 에너텍글로벌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 공모에 보일러 불순물제거 국산화 제품개발 R&D 발굴사업이 선정되면서 15천만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냈으며,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정보 제공업체 크레이츠는 특허출원 2건과 상표출원 1건 등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광양시 컨부두 사거리 황금빌딩 5층에 위치한 벤처기업센터는 2009년부터 창업 인큐베이터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지역의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현재 벤처기업센터에는 5개 기업(1개 기업당 약 10)이 입주해 지원을 받고 있다. 시는 입주한 기업에 사무공간과 함께 책상, 캐비닛 등 비품 일부와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2년에 사업성과 심사를 거쳐 1회 연장할 경우 최대 4년간 이용토록 하고 있다.

또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기술상담, 자문 지원, 시제품 생산, 장비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창업으로 성장한 이들 기업에 성장단계별 중소기업 육성전략에 따라 기술사업화(R&BD) 지원, 중소기업 융자금 이차보전 우대금리 지원, 시 지원시책 가점 부여 등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우대사항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윤 지역경제과장은 앞으로도 벤처기업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기술개발 등 시제품 사업화에 성공하고 창업까지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2() 벤처기업의 안정적 정착과 시 벤처기업센터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청취 등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