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광양시]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16 1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20개 업체 선정 -

- 성과중심의 심화 컨설팅으로 참여업체 77% 매출 증가해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14() 시청 상황실에서 경영컨설팅 참여업체, 신용보증재단, 컨설턴트가 참여한 가운데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소상공인 경영혁신을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20개 업체를 선정했다.

광양시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광양시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5개월간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여 마케팅, 고객서비스, 사업아이템 개선, 경영상태 진단, 매출증대 방안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후까지 지원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컨설팅 중심의 프로그램을 보완해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심화교육과 복수의 전담 매니저를 투입하는 등 심화 컨설팅으로 성과 목표를 달성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참여업체 77%가 매출이 증가하였고 평균 매출 30.4%가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프로그램과 컨설턴트 만족도 또한 높게 평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꽃향 앤 다육공예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구상해 500%나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성과보고 대회 개최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참여 컨설턴트의 맞춤형 지도와 참여업체의 노력이 어우러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소비하고, 지역민을 고용하는 등 작은 것 하나라도 지역 업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부터 솔선수범하겠으며, 소상공인 지원 또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소상공인 경영컨설팅과 함께 금융기관 융자금 이자지원, 시설개선사업,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등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러 분야의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