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정인화 의원, 국회 선정 ‘입법 우수의원상’ 수상 영예

[인물포커스] 정인화 의원, 국회 선정 ‘입법 우수의원상’ 수상 영예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28 2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약자를 보듬는 입법활동과 정책개발 공로 인정받아

[서울시정일보]  정인화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광양·곡성·구례)28, 문희상 국회부의장으로부터 2017년도에 이어 ‘2018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상’(이하 입법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상은 지난 2005년 국회의원에게 양질의 입법 및 정책개발 동기 부여를 위해 도입 되었으며,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분과별 외부 평가위원이 참여하여 종합적으로 정밀 평가해 국회 의장이 수여하는 상이다.

정인화 의원 입법 우수의원상
정인화 의원 입법 우수의원상

정 의원은 20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과 국회 민생경제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을 역임하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농·수산업의 정책현안을 면밀히 살피고 서민의 살림살이와 사회 안전 및 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한 입법활동에 주력해 왔다는 평가이다.

 

이에 의원입법 활성화 및 정책개발 내실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문희상 국회의장으로부터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정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 후 임대주택 임차인보호법 프랜차이즈업체 갑질금지법, 임차인 전입신고방해금지법, 꿀벌을 보호하는 양봉산업육성법, 비리사학 피해자 보호법, 선원퇴직연금법, ·수산물 생산자보호법 공익신고자 보호절차안내법 등 108개의 민생법안을 대표발의하여 35개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정인화 의원 입법 우수의원상
정인화 의원 입법 우수의원상

수상과 관련하여 정인화 의원은 농어민과 영세상공인 등 사회적 약자를 입법활동과 정책개발을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보람을 느낀다.”, “이번 입법 우수 국회의원 선정을 민생입법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인화 의원은 꾸준한 민생 입법활동을 해왔으며 정세균 전 국회의장으로부터 2016년도 입법 활동을 인정받아 입법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