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광양시] 광양읍 서천 고수분지에서 "웰니스 팜앤파티" 성공적 마무리

[광양시] 광양읍 서천 고수분지에서 "웰니스 팜앤파티" 성공적 마무리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28 14: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22.~24. 광양읍 서천 고수부지에서 농․특산물의 가공․판매․상품화, 체험프로그램 등 운영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22()~24() 광양읍 서천 고수부지에서 진행한 별빛 흐르는 한여름 밤, 광양농부들의 웰니스 팜앤파티가 약 4천여 명의 시민과 고객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광양매실 판매 활성화를 위한 6차 산업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웰니스 팜앤파티는 올해 농특산물의 가공판매상품화와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다양한 공연으로 어우러진 새로운(farm)문화를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 테마형 직거래장터 운영 (마무리 5탄)
2019 테마형 직거래장터 운영 (마무리 5탄)

먼저 웰니스팜셀러들은 농특산물과 가공제품을 홍보하고 스토리를 적용함으로써 스스로 판매제품에 대한 가치와 브랜드를 확립해 나갔다.

또 새로운 이슈인 핫 트렌드 먹거리 제품개발 체계를 구축하여 섬진강 냉()재첩국, 달팽이를 활용한 에스카르고와 스파게티, 나물처럼 섭취가 가능한 새싹삼을 이용한 새싹삼 밀크셰이크와 새싹삼 전 등을 개발해 선보였다.

더불어 이날은 전남을 대표하는 축구단인 전남 드래곤즈의 팬 사인회와 광양을 대표하는 뮤지션 그룹 판도라의 문화공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매실 박스를 이용한 글자 만들기, 블록쌓기 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됐다.

시는 이번 웰니스 팜앤파티가 광양원예농협과 광양동부농협, 월니스팜광양스토리, 신규업체 등 6차산업 네트워크의 외연 확대와 다양한 문화행사로 명실상부한 광양의 새로운 팜문화 공동체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금호 농산물마케팅과장은 광양서천 웰니스 팜앤파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신 참여 농가와 업체 여러분, 그리고 행사장을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 광양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팜문화 체계를 구축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