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바이전주 우수업체 인증으로 기업성장 지원

[전주시] 바이전주 우수업체 인증으로 기업성장 지원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7.09 20:52
  • 수정 2019.07.09 2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손짱의 생활한복을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인증 -

- 33개 기업의 44개 품목 바이전주 우수제품으로 등록 -

[서울시정일보] 전주에서 생산된 전일기업의 디자인가구, 손짱의 생활한복 등 2개 제품이 전주시가 품질을 보증해주는 바이전주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시는 9일 전주시청 부시장실에서 전일기업(대표자 이종천)의 디자인가구, 손짱(대표자 황이슬)의 생활한복을 우수한 품질과 시장경쟁력을 갖춰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바이전주 이 보도자료 서체는 조선후기 전주의 목판 인쇄본인 완판본을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린 것입니다.

바이전주 우수업체 인증으로 기업성장 지원
바이전주 우수업체 인증으로 기업성장 지원

우수제품으로 채택하고, 두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바이전주 인증사업은 우수업체 육성 및 기업 활성화 차원에서 전주지역 업체가 생산한 제품 중 품질이 우수하고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인증 해주는 것으로,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난 2003년부터 이 같은 기업지원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바이전주 인증제품 중 전일기업의 디자인가구의 경우 관공서와 학교 등에 필요한 가구에 도입되는 디자인을 고열로 인쇄해 가구의 질을 높여 일반가구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업체는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하이그로시 고열인 특허 인증을 받기도 했다.

 

손짱의 생활한복의 경우 한복고유의 멋에 활동성까지 더해 일상에서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국내외 온라인몰과 직영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 업체는 81건의 디자인을 특허청에 등록했다.

 

시는 이들 바이전주우수상품 선정업체에 우수상품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교부하는 한편, 우수상품 홍보 지원과 각종 국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선정업체들은 전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시 3.5% 이차보전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25일 바이전주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우수상품 신규 선정 심사를 거쳐 2개업체를 선정했으며, 지난 1일 바이전주우수상품으로 신규 선정된 업체와 재지정 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바이전주 우수제품 인증기간은 오는 20217월까지 2년간이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향후에도 우수한 품질과 시장 잠재성을 갖춘 상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향토기업에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면서 바이전주 인증기업이 전주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및 판로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전주 운영위원회에서 선정한 우수상품은 현재 전주 이강주 NAVIS의 기능성 침구류 등을 포함해 현재 33개사 44개 품목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