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서울시민 여러분 택배왔어요”… 알짜 혜‘택’만 ‘배’달해드립니다

[시정포커스] 서울시민 여러분 택배왔어요”… 알짜 혜‘택’만 ‘배’달해드립니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2.16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을 위한 혜택 배달
●2주에 한 번씩 정기 배송으로 받아보는 새로운 서울시 주요 뉴스와 이벤트 정보
●주요 홍보대상은 QR코드 사용이 익숙한 청년 세대… 청년밀집지역에 우선 배치
●QR만 찍으면 핫한 서울 소식과 알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울시만의 새로운 홍보 방식인 이 16일(금)부터 시작된다.이름 그대로 2주에 한 번 새로운 ‘혜택’을 ‘배달’한다.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민 혜택 배달’이라는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 시민들이 서울시 주요 뉴스, 정보·이벤트 등을 볼 때 택배를 개봉하는 듯한 즐거움과 설렘을 느꼈으면 한다는 바람에서 시작됐다.

 <서울시민 혜택 배달>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시 사업이나 정책명을 나열하며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흥미로운 메시지를 노출해 관심을 끄는 방식이라는 것. 클릭을 유도해 더 많은 시민이 서울시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끔 하기 위한 공략법이다.

예를 들어 ‘걷기만 해도 10만원이 생김’ 이라는 메시지로 손목닥터 9988 신청을 홍보하고, ‘교통비 걱정 사라질 카드매직’이라는 메시지로 기후동행카드 정보를 제공한다. 

클릭 시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시의성 높은 4개 혜택이 격주에 한 번씩 업데이트된다.

무엇보다 검색창에 따로 사업명을 칠 필요 없이 QR코드 한 번만 찍으면 시민들이 놓쳐서는 안 될 알짜 정보가 담긴 서울시 뉴스가 연결되니 편리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는 우선 QR코드 사용이 비교적 익숙한 청년 세대를 ‘혜택 배달’ 주요 홍보 대상으로 설정하고 대학가, 직장가, MZ 핫플레이스 등 청년들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용 QR를 배치할 예정이다.

을지로입구역, 삼성역, 교대역, 서울대입구역을 순환하는 2호선 전동차 내 액자형 광고와 홍대입구, 강남역, 성수 인근을 지나는 버스 모서리 광고 등에서 QR코드를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청년안심주택,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청년센터, 창업시설 등에 부착한다.

 김홍찬 市 홍보담당관은 “서울시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흥미롭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MZ 직원들과 홍보방안을 고안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라며 “시민들이 택배를 개봉할 때의 기대와 설렘을 계속 느끼실 수 있도록 유익하고 즐거운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