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들과 함께 스마트팜 체험 나선 백성현 논산시장

어린이들과 함께 스마트팜 체험 나선 백성현 논산시장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3.12.20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성현 논산시장, ‘도심형 스마트팜 식물공장’ 프로그램 동참
- 성동 숲속 어린이집 아이들, 직접 수확하고 요리도 만들어

스마트팜 프로그램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과 아이들  /  사진= 논산시 제공
스마트팜 프로그램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과 아이들  /  사진= 논산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이 연산문화창고 도심형 스마트팜 식물공장에서 지역의 꿈나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연산문화창고 도심형 스마트팜 식물공장이 지난 2일 문을 열고 전국 손님맞이에 한창인 가운데, 백 시장은 지난 19일 오전 이곳을 찾아 채소 수확 프로그램에 팔을 걷어붙였다.

특히 이날 성동 숲속 어린이집의 6세 원아 20명이 같은 장소를 찾아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수확과 요리의 뿌듯함’을 만끽했다.

'스마트팜 채소다이닝'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공간투어와 채소수확부터 요리ㆍ시식ㆍ설거지까지 모두 체험해볼 수 있는 시민참여형 콘텐츠로, 아이들은 쌈채소, 허브 등을 직접 따는 것은 물론 이를 비빔밥과 판나코타(디저트)로 만드는 등 미소 속에 재미와 학습적 가치를 모두 얻어갔다.

스마트팜 채소다이닝 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과 아이들   /   사진= 논산시 제공
'스마트팜 채소다이닝' 프로그램에 아이들과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   /   사진= 논산시 제공

아이들과 눈을 맞추며 프로그램에 몰두한 백 시장은 “논산 농업이 날로 발전중인 가운데 생산과 체험의 가치까지 시민사회에 나눌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 며 “직접 체험해보니 특히나 아이들이 큰 재미를 느낄 것 같다. 콘텐츠들을 더욱 키워나가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한편,  ‘도심형 스마트팜 식물공장’ 의  자세한 프로그램 신청 문의 정보는 연산문화창고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