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충우 여주시장,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 수상

이충우 여주시장,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 수상

  • 기자명 함정수 기자
  • 입력 2023.12.20 13: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정하고 친절한 리더십 발휘 등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기여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시상식’  /   사진= 여주시 제공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시상식’  /   사진= 여주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함정수 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이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을 수상했다.

여주시는 지난 19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시상식’ 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이 공직부문에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은 대학교수,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매년 정치 및 공직부문으로 나누어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문화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한국반부패정책학회(회장 김용철)는 여주시가 민선 8기 들어 시정 주요 현안들을 공론화 과정을 통해 갈등을 해소하고 더 나은 시민의 행복과 여주시의 발전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헌신적인 시정운영을 하였다 고 평가했다.

또한 시장이 직접 솔선수범하여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자정노력으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선보이며 조직 내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내부통제시스템개선, 시민과 함께하는 친절운동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다각적인 개선노력으로 반부패 청렴시책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공직자로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신속, 청렴, 친절을 강조한 결과가 이 상으로 찾아온 것 같다. 반부패 청렴 대상 수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시민들의 격려로 생각하고, 여주시민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선한 영향력을 공급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