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현장] 우리함께 마인드교육센터, 서울 상수도본부 직원들에 “내게 필요한 컬러를 찾아라!” 가을특강 성료

[이슈현장] 우리함께 마인드교육센터, 서울 상수도본부 직원들에 “내게 필요한 컬러를 찾아라!” 가을특강 성료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3.11.10 12: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서울상수도본부 소속 마인드힐링동호회는 지난 7일(화) 저녁 6:00시에 서울시 남부수도사업소 강당에서 직원들을 위한 색(色)다른 힐링, “내게 필요한 컬러를 찾아라!” 색채심리테라피 가을 특강을 개최하였다.

최근 아침 저녁 큰 일교차로 몸의 건강유지가 필요한 환절기에 안전하고 차질없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현장과 민원업무로 수고한 직원들에게 좋은 음악공연과 강연을 통해 밝고 건강한 마인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가을 특강은 교육부 산하 비영리 인성교육 전문기관인 우리함께 마인드교육센터(대표 문혜진)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풍성한 표현의 클라리넷 연주와 색채 실습을 통한 심리를 진단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필요한 색을 찾아가는 특별강연으로 참석한 남부수도사업소 직원들은 색다른 힐링에 매우 만족해 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클라리넷 연주자 이동원은 <신호등>, <사랑하기 때문에>에 이어 앵콜곡 <가브리엘스 오보에>를 연주하여 아름다운 선율의 가사와 감미로운 음악의 세계로 직원들을 흠뻑 빠져들게 하면서 깊은 감동을 주었다.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특별강연에서 김수인 강사는 ‘색채심리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향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색깔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이해하여 색깔별로 담긴 긍정적 키워드를 스스로 숙지할 수 있고 자신의 현재 스트레스 상황에서 꼭 필요한 색깔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내면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하면서, 여러 가지 예를 들어 설명했다.

그가운데 하나로 ‘주황색은 내성적인 성격에 도움이 된다. 이 색은 활기, 긍적적, 자유로움, 친화력의 긍정기능을 가진 색으로 학교에서 외톨이 아이의 경우 주황색을 사용하여 옷을 입으면 좋다. 주변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색채심리 에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색채 심리를 통한 테라피로 바쁜 사회 속에서 상수도본부 직원들이 가진 고유한 내면의 힘을 되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연을 마치고 한 참석직원은 “클라리넷 연주가 아주 감동적이었구요 오랜만에 귀와 마음이 호강한 것 같고 색채심리 테라피 이런 강연은 처음 들었습니다. 색채를 통해 심리를 확인하고 치료까지 할 수 있는 실습과 강연은 너무 유익했고 앞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활용하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함께 마인드교육센터는 교육부인가 비영리법인으로 지난 해 11월 서울시로부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인성교육 전문기관이다.

전문교재를 통한 체계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행복과 불행을 결정짓는 마음의 구조를 인지시키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