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윤석열 대통령, 불법사금융은 끝까지 추적해 처단...불법 이익은 남김없이 박탈

[정치] 윤석열 대통령, 불법사금융은 끝까지 추적해 처단...불법 이익은 남김없이 박탈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1.10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불법사금융 민생현장 간담회 주재
●민생 약탈 범죄로부터 서민을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기본책무
●피해자들의 정신적·육체적 고통 배상받도록 다각적인 방법 강구 지시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오후 금융감독원에서 민생현장 간담회를 주재했다.

오늘 현장 간담회에서는 관계부처 장관, 불법사금융 피해자, 현장 관계자 등과 함께 최근 고금리 상황에 편승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사금융 현황과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국무조정실장이 불법사금융 실태 및 범정부 TF 추진 현황에 대해 발표한 후, 불법사금융 피해자와 상담 인력이 자신들의 경험과 의견을 전달했다. 그리고 불법사금융 근절과 피해자 지원 방안에 대해 참석자들 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통령은 간담회를 시작하면서 민생 약탈 범죄로부터 서민과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기본적 책무임을 늘 강조해 왔다면서 최근 온라인을 통한 불법사금융이 확산하는 등 그 수법이 더욱 교활해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 국세청장, 경찰청장, 금융감독원장, 대검찰청 형사부장 등 당국자들에게 불법사금융을 끝까지 추적해 처단하고, 불법 이익을 남김없이 박탈하라고 강력하게 지시했다.

또한 대통령은 불법사금융업자들의 범죄수익은 차명 재산까지 모조리 추적해 반드시 환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대통령은 정부 당국자들에게 범죄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함께 피해자들이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배상받을 수 있도록, 보다 다각적인 방법들도 함께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