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윤상현 의원.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 가족까지 포함해야

[정치] 윤상현 의원.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 가족까지 포함해야

  • 기자명 김동길 대
  • 입력 2023.09.13 14: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의원
윤상현 의원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다음주부터 권익위가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에 나섭니다. 

그런데 조사대상에서 가족이 빠져있어 반쪽짜리, 맹탕조사가 될 것이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이해충돌 위반여부를 살피려면 차명거래나 미공개 정보를 조사해야 하는데 가족의 코인보유를 알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고, 

국회의원 중에 누가 코인을 가졌고 어떤 코인을 사고 팔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수준에 그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전수조사는 지난 5월, 김남국 사태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자 여야가 전수조사에 응하겠다는 결의안을 통과시키고 석달만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 사이 김남국 의원 제명안은 국회 윤리특위에서 부결됐습니다. 

국회 상임위 회의중 최소 200회 이상 코인 거래를 하고 거래소 잔액도 한때 99억에 달하며 국민들의 공분을 샀던 장본인이지만 국힘과 민주당 3명씩 구성된 소위에서 무기명 투표결과 찬반이 반으로 갈리며 부결된 것입니다. 

국민 여론은 안중에도 없는 민주당의 제식구 감싸기 때문에 김남국 의원은 버젓이 의원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의힘은 달라야 합니다. 특단의 대책으로 국민적 의혹과 불신을 말끔히 해소하고 공정과 상식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LH투기 사태로 권익위가 국회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했을때는 가족들에 대한 부동산 거래 조사에 동의했고 불법 의혹이 제기된 25명 중 가족 관련 사안이 10건에 달했습니다. 

이제라도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에 가족까지 포함될 수 있도록 지도부가 결단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야당이 응하지 않는다면 우리 국민의힘만이라도 가족까지 포함해 전수조사에 나서야 합니다.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다시는 제2의 김남국이 발붙일 곳이 없도록 집권여당인 국민의힘이 솔선수범 해야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