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시장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아이가 태어나고 행복하게 키우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우리 시장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아이가 태어나고 행복하게 키우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9.06 07:56
  • 수정 2023.09.06 08: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10주년 기념행사 열려…아동의 권리와 꿈 실현 위한 노력 약속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아이가 태어나고 행복하게 키우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아동의 권리와 꿈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펼쳐온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의 개관 1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5일 포은아트홀 이벤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신재학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용인 동·서부경찰서 지역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의 아동대표에게 아이들의 소망 글귀가 담긴 컵을 선물 받았고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10년 동안 근속한 직원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해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해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위대한 일은 한 아이가 태어나는 일이고 더 위대한 일은 아이들을 행복하게 키우는 일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말했었다”며 “부모가 돼 아이들을 키우는 과정에서 자신이 아이였을 때를 생각하면 아동학대는 없겠지만 현실에서는 많은 아동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상처받은 아이들을 치유하고 꿈을 응원하는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은 용인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용인특례시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학대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세심한 정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 용인 동·서부경찰서는 아동 보호에 노력한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이 제작한 10년 동안의 활동을 담은 기념영상 시청과 아동학대 사례관리 등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신재학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개소 후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을 찾은 시장은 이상일 시장이 처음이었다 지난해 기관을 방문했던 이 시장의 격려가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키기 위해 아이를 위한 가치관과 연대의식을 갖고 아동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