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광양시]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9.05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 -
- 철저한 사전 현장 점검 통해 재산피해 최소화, 인명피해 제로화 총력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광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북상에 따라 95일부터 광양 지역이 태풍의 직·간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4일 오전 11시 정인화 광양시장 주재로 국·소장, 13개 협업기능부서 및 읍면동장, 관계기관과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회의에서는 기존 피해지역에 대해 재점검하고, 부서장 중심으로 담당 행정 지정 마을별 재난재해 대비 현장 예찰 활동 강화 등 피해 예방을 위해 상황에 따라 전 행정력을 동원해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침수피해 우려지역 27개소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 인명피해가 없도록 하고 하천 범람, 농가 비닐하우스 등 재해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 활동과 예·경보시설을 활용한 태풍 대비 주민홍보를 실시하는 등 피해방지를 위한 사전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며 향후 태풍 진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대책회의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초강력 태풍이 우리 지역을 최근접하게 지나가므로 기상 상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부서별 재해 취약 현장에 대한 점검 활동을 강화해 태풍 예보 발효 시 비상체계를 즉각 가동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는 태풍 대비 행동요령 등을 숙지해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