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구봉산 일원 "산철쭉군락지 조성" 착수

[광양시] 구봉산 일원 "산철쭉군락지 조성" 착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2.17 2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근 지역에는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추 -

- 임도 및 주요 등산로변 20㏊ 규모, 꽃길 조성으로 볼거리와 주민 휴식공간 제공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구봉산 전망대가 설치돼 있고 어린이 테마파크를 조성 중인 구봉산 일원의 임도와 등산로변을 중심으로, 4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규모의 산철쭉군락지를 조성한다.

 

구봉산 전망대에서는 광양만과 순천, 여수, 하동, 남해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일출과 광양만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인근 지역에는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시는 산림청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사업비 4억여 원으로 올해 봄철 구봉산 일원의 임도와 주요 등산로변을 중심으로 20규모의 산철쭉군락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구봉산 임도와 주요 등산로변에 산철쭉군락지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 주민과 어린이 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이 봄철에 만개한 아름다운 산철쭉꽃을 보며 산책·등산하고 힐링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형근 산림소득과장은 구봉산 산철쭉 조성사업은 2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4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철쭉군락지 조성사업은 구봉산 일원의 관광시설과 연계해 지역 주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