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광양읍, 새해 첫날 "청렴실천" 결의식 후 업무 시작

[광양시] 광양읍, 새해 첫날 "청렴실천" 결의식 후 업무 시작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1.05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문화 실천 결의식 -

- 청렴도 1등급 회복 및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결의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3일 임인년 새해 업무 시작과 함께 읍사무소 대회의실에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문화 실천 결의식을 가졌다.

 

시는 올해 청렴도 1등급 회복 및 시민들의 공직 청렴 기대에 부응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실천 결의식을 추진하고 있으며, 광양읍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읍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추진했다.

광양읍, 청렴실천 결의식 갖고 새해 시작
광양읍, 청렴실천 결의식 갖고 새해 시작

결의식은 직원들 상호 간 새해 인사 직원대표 결의문 낭독 반부패·청렴서약서 서명 전입 직원 소개 광양읍장 당부 말씀 청렴 결의 다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읍 전 직원은 광양시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며 청렴 의지를 되새겼다.

 

정은태 광양읍장은 지난 연말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 최우수’, ‘인구정책 우수부서 평가 최우수수상 등 한 해 동안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성과를 거둔 데 대해 노고를 격려했으며, 과거 유교적인 관행이 현재에는 법령으로 제도화되어 처벌되니 공직자로서 주의 깊게 판단하고 청렴 실천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광양읍, 청렴실천 결의식 갖고 새해 시작
광양읍, 청렴실천 결의식 갖고 새해 시작

이어 “2022년도에 달라진 제도 시책 등 빠른 업무 연찬을 통해 시민에게 더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본인과 가정, 광양읍, 광양시 발전을 위한 한 해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읍은 2022년도 신규시책으로 청각장애인과 난청 어르신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립뷰 마스크(입술 투명마스크) 지원사업’, 주민편의 제공을 위한 생활공구 무료대여센터 운영과 함께, 작년 호평을 받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방문민원 사전 상담 안내 서비스운영을 통해 5만 읍민의 행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