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최대규모 '서울복지박람회' 개최...박원순 시장 복지성과 발표

전국 최대규모 '서울복지박람회' 개최...박원순 시장 복지성과 발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1.17 15: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는 18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전국 최대규모의 '서울복지박람회'에 참석해 민선 5·6기 서울시 복지정책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발표한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1시 열리는 개막식에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청년수당' 등을 직접 설명한다. 또 시민참여와 협치를 기반으로 한 서울시 복지의 미래비전도 제시한다.

이에 앞서 오후 12시30분엔 서울광장에 마련된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뇌성마비 장애인과 함께 패럴림픽 정식종목인 보치아 게임(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 겨루는 경기)도 한다.

이어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서울시 복지정책 시민 제안대회'에도 방문해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 Top7를 청취하고 각 정책들에 대해 총평한다.

박람회는 모두 120여개 '서울형 복지' 체험ㆍ관련 홍보 부스로 꾸며진다. 생애 주기별 사람 성장ㆍ노화 과정 등 체험이 가능하며 복지정책에 대한 법률ㆍ세무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양천구는 50대 이상 남성 고독사 방지와 자존감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 '나비남'을 홍보한다. 중구는 쪽방촌 공동사업장 '꽃피우다'를 소개하며, 광진구는 엄마가 일과 육아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자녀동반근무제 키즈룸'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람회는 김현욱 전 KBS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가수 홍진영 등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김용복 시 복지본부장은 "복지는 인간이 인간답게 잘 살기 위해 필요한 권리"라며 "서울시민 삶의 질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