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10.12 16: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사업, 조선내화(주)"에서 -

- 제조혁신 모범사례 구축 및 전남테크노파크, 조선내화와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인공지능·빅데이터·디지털 트윈이 적용돼 실시간 원격제어가 가능한 제조혁신 모범사례 조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사업발대식을 지난 814시 조선내화()에서 가졌다.

 

행사는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활동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발대식과 함께 광양시, 전남테크노파크, 조선내화()의 상호협력과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발대식에는 김경호 부시장, 이금옥 조선내화() 대표, 소상원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 이정관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 박문원 엠아이큐브솔루션()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스마트등대공장 공모사업제조 전반에 DNA(DateNetworkAI) 기반의 지능화 솔루션(AI5GCPS) 적용을 통한 공정 최적화 및 자동제어가 가능한 선도형 제조혁신 모범사례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전국 10개 기업을 선정해 3년간 총사업비 24억 원 중 12억 원의 국비를 도입기업(조선내화)에 지원하며, 광양시는 올해 621K-스마트등대공장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전라남도와 광양시는 호남 제1K-스마트등대공장을 구축하도록 이번 협약으로 3년간 총 7.2억 원의 지방비를 지원한다.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광양시, K-스마트등대공장 구축 발대식·협약식

향후, 광양시의 K-스마트등대공장은 연수·견학의 장소로 활용되어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희망하는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유기적 소통을 통한 AI 제조 플랫폼(KAMP) 구축의 초석이 되어 전라남도 기업들의 제조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커다란 역할을 할 예정이다.

 

김경호 부시장은 광양시와 관계기관, 기업이 더욱 힘을 모아 스마트공장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스마트공장의 보급과 고도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이를 바탕으로 광양시가 미래 신산업을 새롭게 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