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정] 외식 환경 개선.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 최대 100만원 지원

[서초구정] 외식 환경 개선.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 최대 100만원 지원

  • 기자명 김순태 기자
  • 입력 2024.03.18 13:43
  • 수정 2024.03.18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9.까지 선착순 모집,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운영 중이며 영업장 면적 100㎡이하 소규모 음식점 30개소 대상

▲ 서초구,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 최대 100만원 지원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초구는 깨끗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소규모 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환경개선 청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소규모 음식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주방 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대행비를 지원하는 ‘청소대행 지원사업’을 진행했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음식점을 조성해 영업주와 구민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다.

올해도 서초구는 주방 및 홀 환경개선으로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음식점 청소 대행비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서초구에서 영업 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이며 영업 신고 면적 100㎡이하의 위생 취약 음식점 30개소이다.

신청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선정된 곳에 최대 100만원의 범위에서 청소 대행비의 70%를 지원한다.

선정된 업소는 후드, 닥트, 환풍기 등 주방 시설의 청소와 객실의 바닥, 벽 등 음식점 내부를 청소하는 데 드는 비용을 서초구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3월 29일까지 선착순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자격 및 제출 서류, 신청 방법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2023년 배달음식점 컨설팅 결과 조리장 청결이 미흡한 업소가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하며 지난해 같은 사업으로 지원받은 업소, 휴업·무점포 사업자,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서초구는 ‘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환풍기, 닥트청소 및 교체사업 ▲식탁 간 가림막 설치사업 ▲주방 보수공사 지원사업 ▲청소대행 지원사업을 진행해 구민과 영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서초구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위생 안전을 업그레이드하고 외식산업 진흥을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