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정포커스] 경기도, ‘만져보고 타보고’ 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어린이 말체험 추진

[도정포커스] 경기도, ‘만져보고 타보고’ 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어린이 말체험 추진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4.02.19 08:43
  • 수정 2024.02.19 09: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으로 말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무료 진행

▲ 경기도, ‘만져보고 타보고’ 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어린이 말체험 추진

[서울시정일보] 경기도가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물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정서 발달에 기여하는 ‘말과 함께하는 어린이 말체험’을 오는 3월부터 추진 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1,6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말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 내용은 ‘말 소개 및 말 관련 안전교육’, ‘나만의 목각 말 만들기’, ‘먹이 주기 및 만지기’, ‘승마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 체험에 선정된 어린이들은 전액 무료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체험 대상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운영 중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인은 참여할 수 없다.

체험 기간은 3월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과 8월에는 잠시 중단하고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 체험은 2월 26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희망한 장소로 ‘찾아가는 말체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 신청접수는 8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용인시 소재 경기도축산진흥센터내 승마교육센터에서 체험이 진행된다.

안용기 축산진흥센터 소장은 “어린이들에게 말 만지기, 먹이 주기,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도내 어린이들이 더 많은 체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