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정]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여주시, 공공기관 벤치마킹

[여주시정]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여주시, 공공기관 벤치마킹

  • 기자명 함정수 기자
  • 입력 2024.01.30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내 유일 ‘2년 연속 1등급’ 달성한 화제의 청렴맛집 여주시

▲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여주시    /  여주시 제공
▲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여주시    /  여주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함정수 기자]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아 ‘청렴맛집’으로 화제가 된 여주시에 전국 광역 및 기초지자체를 비롯한 여러 공공기관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여주시의 우수 청렴 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다.

전국 498개 공공기관 중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기관은 여주시를 포함하여 단 6개 기관뿐이며, 2023년 청렴도 1등급이자 2년 연속 1등급 달성 기관은 경기도 내 여주시가 유일하다.

여주시는 2022년 평가에서 전년 대비 무려 4등급이나 수직 상승해 청렴도 1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으며, 2023년 평가에서는 공감도 높은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힘을 쏟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의 영예를 누려 많은 공공기관의 관심과 부러움을 샀다.

▲ 이충우 여주시장   /  여주시 제공
▲ 이충우 여주시장   /  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벤치마킹 방문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많은 기관이 궁금해한 여주시의 청렴도 1등급 달성 비결과 함께 공직자의 청렴 인식을 높인  공감도 높은 우수 청렴 시책에 대한 내용을 적극 공유하고 있다.

청렴 시책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모 지자체 담당자는 “여주시가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의 자리를 지킨 비결이 궁금했는데, 기관장과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청렴리더십을 잘 발휘했고, 모든 공직자가 청렴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반부패 인프라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 고 소감을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경기도 내 유일한 청렴 1등급 기관으로서 많은 공공기관의 청렴도 향상에 함께 기여하고자 여주시의 우수 청렴시책을 적극 공유할 계획”이라며, “2024년에도 최우수 청렴 도시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부패 없이 투명하고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청렴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 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