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성수에 ‘서울 굿즈 팝업 스토어’ 오픈…서울라면 최초 공개

[문화] 성수에 ‘서울 굿즈 팝업 스토어’ 오픈…서울라면 최초 공개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4.01.29 13: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야경 LED전시, MZ맞춤형 포토존, 굿즈 전시‧판매 부스
- ‘서울라면’ 2종(국물‧짜장) 최초 공개… 시식 기회도

▲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외관   /  서울시 제공
▲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외관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서울시는 성수에서 오는 2월 1일부터 4일간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후1시부터 오후 9시 까지이며 서울의 매력과 힙함을 담은 ‘서울라이프’가 주제다.

이번 ‘서울 굿즈 팝업 스토어’ 는 서울 사람들의 모든 것을 담아낸 ‘서울라이프’가 콘셉트로, 굿즈 전시는 물론 서울 사람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1층은 서울의 밤을 의미하는 서울나이트(Seoul Night), 2층은 서울사람을 의미하는 서울라이트(Seoulite)로 꾸몄다. 이외에도 각종 체험이 가능한 야외존도 운영한다.

▲ (좌)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1층,  (우)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2층  /  서울시 제공
▲ (좌)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1층,  (우)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2층  /  서울시 제공

먼저 1층 ‘서울나이트존’ 에서는 서울의 야경을 담은 LED전시와 서울 브랜드 픽토그램을 활용한 디저트 등 매력적인 서울의 밤과 서울의 먹거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층 ‘서울라이트존’ 은 서울을 주제로 한 퀴즈게임, 서울라이프 엽서 만들기, 다양한 디자인의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 굿즈 전시‧판매도 진행된다. 이번에 전시‧판매되는 굿즈는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후드티를 비롯해 파우치, 룸슬리퍼, 미니 빗자루, 인센스 스틱 등 다양하다.

▲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2층  /  서울시 제공
▲ 서울라이프 팝업스토어 2층  /  서울시 제공

서울의 매력적인 ‘맛’을 담은 ‘서울라면’도 최초로 공개된다. 풀무원과 협업‧개발한 ‘서울라면’은 국물‧짜장 두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두 라면 모두 건면으로 서울라면 360kcal, 서울짜장 360kcal 이며, 판매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 굿즈 추첨기회와 서울라면 일 500개 한정 등 서울 라이프를 녹인 다양한 상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2월1일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인 홍현희, 제이쓴 부부가 서울 굿즈 팝업 스토어를 방문, ‘서울라이프’를 미리 만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