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텃밭 농사 체험하세요’… 서울시, ‘동행서울 친환경 농장’ 선착순 모집

[서울시정] ‘텃밭 농사 체험하세요’… 서울시, ‘동행서울 친환경 농장’ 선착순 모집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23 11: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 11곳서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4월~11월 운영

▲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  서울시 제공
▲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는 오는 4월 개장하는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참여자를 2월 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http://yeyak.seoul.go.kr)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11개 농장 중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230구획은 오는 23일부터 모집한다.

올해 신규 조성된 강서구 소재 친환경 농장에서는 채소 텃밭 외에도 꽃과 식물로 디자인할 수 있는 ‘매력텃밭정원’도 함께 운영해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양평군, 광주시, 고양시 등 서울 근교에서 운영되는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은 유기합성농약, 화학비료,비닐멀칭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농법으로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신청대상은 등본상 주소가 서울인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연간 농장 임차료는 1구획(16.5㎡)당 4~10만 원(남양주․양평․광주 4만 원, 고양 7만 원, 서울 10만 원)이다. 납부는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가능하다.

▲ 2024년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위치도   /  서울시 제공 
▲ 2024년 동행서울 친환경농장 위치도   /  서울시 제공 

시는 친환경농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농장 임차료 3∼4만 원을 포함해 봄·가을 작물 재배 시기에 맞춰 모종과 씨앗을 제공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공시한 유기질비료와 병·해충 방제용 유기농업 자재, 호미 등의 소농기구 구입 비용도 지원해 참여자 부담 최소화와 손쉬운 도시농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텃밭 관련 문의는 다산콜센터(02-120), 서울시 공원여가사업과(☎ 2133-9374, 9373)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 도심 안에서도 친환경 텃밭을 만나볼 수 있다.

용산가족공원 내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친환경 텃밭의 참여자를 오는 2월 1일부터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용산가족공원 친환경 텃밭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획당 한 세대 또는 한 단체만 신청할 수 있어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텃밭 가꾸기에 참여하는 시민은 “無5화확비료·無농약·無멀칭·無쓰레기·無유전자조작작물” 5무(無)원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용산가족공원 친환경 텃밭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https://www.seoul.go.kr/)와 서울의공원 누리집(https://parks.seoul.go.kr)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중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3783-5998)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매력텃밭정원에서 직접 기른 채소와 허브, 식용 꽃을 보고, 만지고, 요리해 맛보면서 오감을 자극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겨 보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