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IBK기업은행, 탄소중립 목표 국제 인증 획득

[경제] IBK기업은행, 탄소중립 목표 국제 인증 획득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4.01.19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검증 통과, 단계적인 준비 끝에 이룬 정책금융기관 최초 성과

IBK기업은행, 탄소중립 목표 국제 인증 획득(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탄소중립 목표 국제 인증 획득(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서울시정일보 박남수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 로부터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인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는 지구 온도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한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과학적 방법으로 검증하는 대표적 탄소배출 인증기관이다.

기업은행은 ‘2040 탄소중립 선언’, ‘2050 금융자산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등 단계적인 준비를 거친 끝에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는 정책금융기관 최초로 이룬 성과로, 탄소중립 목표에 공신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증은 책임감 있는 탄소중립을 추진을 위한 기업은행의 다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기업은행은 탄소배출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건물 에너지 진단 등을 단계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SBTi’ 외에도 ‘글래스고 탄소중립 금융연합(GFANZ))’ 등 다양한 탄소중립 관련 연합체에서 활동 중이며, 중소기업 녹색 전환 지원 등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