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안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설 대비책 논의

행안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설 대비책 논의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19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 지방  대설특보가 내려진 19일 시민들이 눈을 맞으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 지방  대설특보가 내려진 19일 시민들이 눈을 맞으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행정안전부는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 지방에 많은 눈이 예보됨에 따라 피해 예방 대책 등을 수립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날 김광용 행안부 자연재난실장 주재로 7개 중앙부처와 5개 시·도, 유관기관 등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중점 관리사항과 기관별 대처 계획을 논의했다.

행안부는 강원 강릉과 평창 등지에 오는 21일까지 대설이 예보되고 눈비가 함께 내릴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적설·결빙으로 시설물이나 도로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점적으로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우선 조립식 주택, 비닐하우스, 축사, 노후건축물 등 적설취약시설과 경기장 내 다중이용 공연장, 체육시설, 임시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 점검 및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붕괴 우려 시 사전대피 등 조치를 실시하도록 했다.

또 지역 간 경계 도로·접속구간은 기관 간 상호 우선해 제설을 실시해 제설 미흡 구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교량·터널 진출입부 등 결빙 취약 구간 점검을 강화하고 제설제 사전살포 등 제빙작업을 철저히 실시할 것도 요청했다.

김 실장은 "정부는 눈·비로 인한 국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주요 도로 제설을 비롯해 인도, 이면도로, 골목길 등 생활도로의 후속 제설도 철저히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