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정]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여주시정]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 기자명 함정수 기자
  • 입력 2024.01.17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에는 LA 청소년들 여주시 답방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기념사진  /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기념사진  /  사진=여주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함정수 기자]   여주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15명이 인솔자 3명과 함께 미국 LA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는 2019년 5월 9일 여주시와 LA한인회가 체결한 우호교류 협약의 프로그램이다.

당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여주시, 전주시, 중국 연길시가 함께 하기로 하였으나 중국 연길시가 빠지면서 여주시-전주시-LA한인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LA한인회 방문, 언론사 인터뷰, 도산 안창호 선생 생가 방문, LA소방국·경찰국 방문, 그린데링 소녀상 방문, 농심아메리카 방문 등 다양한 방문 일정이 있다.

특히, 라이즈 고향 하이스쿨(Rise Kohyang High School)에서 이틀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6월에는 LA한인회 청소년들이 여주시를 3박 4일 일정으로 답방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사에서 “여주시 청소년들이 국제화 감각을 익히고 국내·외 친구들과 많은 체험을 하고 우정을 쌓으시길 바란다.” 며, “이번 방문이 미국과 한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여주시와 LA한인회 간에 교류가 더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