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룡시정] 조기치매검진으로 건강한 노후를 향해!

[계룡시정] 조기치매검진으로 건강한 노후를 향해!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4.01.15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선별검사 실시, 치매 환자 조기 발굴

▲ 엄사면 도곡1리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진행 모습   /  사진=계룡시 제공
▲ 엄사면 도곡1리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진행 모습   /  사진=계룡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21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인지저하 어르신을 대상으로 ▴1단계 신경 심리 검사 진행 ▴2단계 전문의 상담·진단 하에 시와 협약병원에 의뢰 ▴3단계 치매 원인규명을 위한 진단의학검사, 뇌영상 촬영, 전문의 진료를 실시해 치매 원인을 찾기 위한 정밀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검사결과에 따라 치매예방 및 재활 지원을 위한 인지재활교실 및 치유농업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어르신의 적극적인 검사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 며,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인지선별검사는 물론 치매 조기검진 및 협약 병원과 어르신 상호연계 등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제공 및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및 실종예방 지문등록 ▴전화상담 ▴인지·재활훈련 및 예방교육 등 치매통합 서비스를 시행중이며, 치매관련 궁금한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 이용도 홍보하고 있다.

치매 증상, 예방, 지원 등 치매관련 상담은 계룡시 치매안심센터(☎042-840-368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