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

[안동시정] 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4.01.12 2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서든 등록 가능한 QR코드 비대면 금연클리닉 병행 운영

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포스터(자료=안동시청 제공)
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포스터(자료=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시는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금연 의지를 다지는 흡연자들의 금연클리닉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1:1 맞춤형 전문상담 △금연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무료 제공 △금연성공자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6개월간 지속적인 소통으로 금연 성공을 돕고 있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을 위해 어디서든 등록 가능한 QR코드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병행하여 금연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으로 관내 기업체, 병원 등에 직접 방문해 금연 실천의 의지가 있는 흡연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금연 성공률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우리 시 흡연율이 2021년 17.4%, 2022년 20.8%, 2023년에는 21.5%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안동시는 금연클리닉 홍보 및 운영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특히 안동시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및 금연교육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자라나는 청소년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

안동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연중(09:00~18:00) 운영하며, 금연 희망자는 안동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054-840-5963, 589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권향숙 건강증진과장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등록된 흡연자 모두가 금연에 성공해 용처럼 훨훨 날아오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