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경찰, 청소년 마약범죄 기필코 막는다.

세종경찰, 청소년 마약범죄 기필코 막는다.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05 14: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체험교육사진  /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마약체험교육사진  /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세종경찰청(청장 한형우)은 지난 29일 두루중학교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가상현실(VR)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가상현실 체험교육 은 이론형 교육에서 탈피해 청소년 시선에 맞춤한 참여형 교육으로 마약은 투약 그 자체만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마약 구매를 위한 자금 마련 등으로 2차 범죄까지 노출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이번 체험 교육은 학교 내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가상현실체험 및 O, X 퀴즈 등을 진행하여 마약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알렸다.

체험에 참여한 두루중학교 학생은 “마약은 막연히 기분이 좋은 것으로 생각했는데 체험을 통해 마약 시 환각 증상을 느껴 봄으로써 그 위험성을 실감했고 또한 마약은 자신도 인지하지 못 하는 행동을 하게 되는 끔찍한 것이라는 걸 알았다. 만일 누군가 마약을 권한다면 거절하고 바로 신고할 것이다” 라며 체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세종경찰청 생활안전교통과장(총경 이병우)은 “마약· 사이버도박 등 중독 범죄에 대해 지속 예방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오는 3월부터는 학교전담경찰관을 100% 증원 학생 안전을 위해 전방위적 보호 체계를 구축, 청소년들의 소중한 미래를 반드시 지켜내겠다” 라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마약범죄 예방 가상현실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세종경찰청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044-559-2348)을 통해 신청하면 체험 교육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