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정]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국외교류사업 강화’

[양평군정]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국외교류사업 강화’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22 12: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해외입국계절 근로자 유치 확대 및 싱가포르 정원문화 시설 시찰 나서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사진=양평군청 제공)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사진=양평군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전진선 군수를 필두로 10명의 방문단을 꾸려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간 캄보디아와 싱가포르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캄보디아 뽀삿주와의 해외입국계절근로자 MOU 체결과 싱가포르 정원문화 시설 및 도시기반 시설 시찰을 위해 추진됐다.

군(郡)은 농촌 인구 고령화와 고강도 농작업 기피 현상에 따른 농촌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월 캄보디아 시엠립주와 농업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내년에는 뽀삿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력난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와 비슷한 면적의 싱가포르는 국가 설립초기부터 ‘가든시티’를 슬로건으로 한 녹지정책과 도시개발계획을 펼치고 있다. 방문단은 경기도 지방정원1호 세미원의 국가정원화를 위해 해당 도시 녹지정책을 살펴보고 양평군 미래발전을 위한 도시계획을 시찰할 예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뽀삿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지역 내 우수한 농촌인력을 양평군에 유입시키고 군 농촌인력 문제를 원활히 해결할 것”이라며 “특히 싱가포르의 정원도시와 도시공간 개발계획 사례를 ‘20-30 양평군 매력그린 계획’ 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