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안동관광두레 사업 네번째 성과, 감성숙소‘물길스테이’오픈

[안동시정] 안동관광두레 사업 네번째 성과, 감성숙소‘물길스테이’오픈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22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포 체험 등 주변관광자원을 활용한 감성 한옥스테이

안동관광두레 사업 네번째 성과, 감성숙소 '물길스테이' 오픈(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두레 사업 네번째 성과, 감성숙소 '물길스테이' 오픈(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지난 19일 안동관광두레 지원사업체 ‘물길스테이(대표 박찬희, 금소2길 13)’오픈 파일럿을 개최했다.

‘물길스테이’라는 브랜드는 집 주위를 휘감아 도는 물길에서 착안하여 지어졌다. 물길스테이는 주변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감성 한옥스테이 숙소로 안동의 명품 숙소가 될 예정이다.

안동관광두레에서 진행을 도운 다양한 업종의 관광사업체가 속속 오픈하면서 안동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가운데 지난 9월 기념품샵 ‘안동단’의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11월에는 여행자 카페‘나르므로’와 괄사체험 카페 ‘사휴원’이 오픈하였고 이번 감성 한옥스테이‘물길스테이’가 오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안동관광두레사업의 성과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한편, 이날 오픈 파일럿 행사에서는 물길스테이의 오픈을 축하하고 물길스테이만의 감성 넘치는 이색 숙소를 소개했다. 30평짜리 단독 독채를 사용하는 게스트는 실내 자쿠지에서 대마 줄기로 만든 입욕제로 휴식을 취하면서 마당에 있는 모과나무를 보며 밤하늘의 별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광두레 사업체들은 향후 서로 협업에 대하여 긴밀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등 안동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안동관광두레사업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주민 공동체 중심의 관광사업체 육성 사업으로 각종 교육·컨설팅·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관광사업체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며, “새로 오픈한 감성 한옥 스테이를 즐기시면서 몸도 마음도 힐링하시는 즐거운 안동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