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안동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안동시정] 안동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22 1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한 직장문화 ! 폭력 OUT ! ’슬로건 함께 외쳐
-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밝은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

안동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시는 지난 20일 기관장 및 5급 부서장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등 직장 내 각종 성범죄 근절과 성평등 의식 제고를 위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예방교육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법정의무교육이며 기관장 및 고위직은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 별도 교육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성평등연구소 ‘공감’대표이사 김향숙 강사가 ‘우리가 안전일터 파수꾼’이란 주제로 강단에 서 ▲성희롱과 성폭력 사례 ▲직장 내 성희롱 및 2차 피해에 대한 이해와 사례 ▲사건 처리 절차 등 고위직의 책무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을 확립해야 한다.”며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직장 내 존중과 배려 문화를 확산시키고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해줄 것 ”을 당부했다.

시는 이 밖에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를 위한 고충상담창구를 설치하고 사이버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피해자 보호 및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등 건전한 공직문화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