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안동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동시정] 안동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20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건강친화적 도시 환경 조성

안동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초(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초(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시는 지속가능한 건강친화적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12월 19일 웅부관 청백실에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련 부서장 및 용역사 연구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많은 질의·응답이 오간 가운데 안동시의원이 도시와 농촌을 아우르는 도농복합형 건강도시 미래상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건강도시는 단순히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건강생활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도시의 물리적·사회적·환경적 여건을 개선하여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함께 고려한 친환경적 도시 개념이다.

이번 연구의 주요 내용은 건강관련 요인 분석 및 건강도시 지표 개발, 지역특성과 도시계획적 요소를 반영한 건강도시 시범 사업 제안, 건강도시 중점과제 및 중·장기 부문별 추진과제 이행전략 제시, 국내·외 건강도시 동향 파악 및 사례연구 등이다.

김남주 보건소장은 “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하여 제시된 의견들을 잘 반영하여 안동시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