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윤석열 대통령, “소상공인에게 지원의 손길을 힘껏 내미는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자금 4조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정치] 윤석열 대통령, “소상공인에게 지원의 손길을 힘껏 내미는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자금 4조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1.04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부담 완화 위해 저리융자 예산 4조 원 반영, 재난지원금 환수 전액 면제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행사 적극 추진

11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 참석
11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 참석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이 참석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오늘 행사에는 요식업, 미용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2천여 명이 전국 각지에서 모였다.

대통령은 격려사에서 최근 대통령실이 수십 곳의 민생 현장을 찾아 어려운 국민의 절규를 들었다고 전하며 고금리로 인한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코로나 시기 선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8천억 원의 환수금을 전액 면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늘어나는 에너지, 원재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스요금 분할납부제를 실시하고, 노후화된 냉난방기 6만4천 개를 교체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연중 상시 운영하는 전 국민 소비 축제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은 오늘 본 행사에 앞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펫산업연합회 등이 운영하는 업종별 부스를 참관하고, 소상공인대회 기간 중 펼쳐질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결선 참가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으시라며 덕담을 건넸다. 아울러,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등 약 2천 명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이, 정부에서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국회에서는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등이, 대통령실에서는 최상목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