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이슈] 尹 대통령 부부 "모두에게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이 되기를"...코피 흘린 대통령

[정치 이슈] 尹 대통령 부부 "모두에게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이 되기를"...코피 흘린 대통령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09.25 18: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 용산어린이정원 '추석맞이 팔도장터' 깜짝 방문

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서울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운영 중인 팔도장터를 방문
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서울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운영 중인 팔도장터를 방문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오늘(9. 24, 일) 오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추석을 맞아 운영 중인 팔도장터를 깜짝 방문했다.

연일 국정업무에 25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던 중 코피를 쏟았다. 다행히 곧바로 지혈이 됐지만 회의장에는 잠시 당황스러운 분위기가 흘렀다. '대통령의 코피'는 연이은 강행군 일정 탓에 피로가 쌓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팔도장터에서 성수품을 구입하던 어른들과 잔디마당에서 뛰놀던 아이들은 대통령 부부가 나타나자 반갑게 맞았습니다. 대통령 부부는 부모와 함께 장터를 방문한 아이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으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명절되세요”라고 화답했다.

대통령 부부는 먼저 떡메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찾아 아이들과 함께 전통놀이를 즐기며 용산어린이정원에는 자주 오는지, 이번 명절은 어떻게 보내는지 등을 물으며 대화를 나눴다.

대통령 부부는 이어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협업해 창업 성공사례를 이어나가는 상생부스를 방문해 청년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대통령은 여주 출신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여주 쌀 마카롱의 제조 방법 등을 들었으며, 이어 스타벅스가 소상공인과 협업해 개발한 옥천 단호박라떼, 공주 밤 라떼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단호박라떼를 직접 시음하기도 했다.

이후 대통령 부부는 지역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로 이동해, 강원 황태포, 충주 복숭아, 상주 곶감, 완도 전복, 제주 은갈치 등 전국의 추석 성수품을 골고루 구입했다.

대통령은 전남수협부스에서 “완도가 김과 전복을 본격적으로 생산하면서 부자가 많이 나왔다”고 하면서 현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은 “대통령님께서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해 주신 이후 판매가 많이 증가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이어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외에 사과 같은 과일이나 육류 등도 잘 나간다”며 명절 성수품 판매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이날 정원을 방문한 아이들은 잔디마당에 마련된 대통령 집무실 모형의 포토존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대통령 부부는 직접 포토존을 방문해 아이들과 다함께 기념 촬영을 하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후 먹거리 장터로 이동해 개포동에 사는 초등학생 쌍둥이, 어머니 세 사람과 함께 광장시장 빈대떡, 송편, 식혜 등 간단한 명절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눴습니다. 식사 중에 주변 어린이들이 다가와 대통령 부부에게 인사하며 반려견 새롬이와 써니를 만져보기도 했다.

대통령은 장터를 떠나면서 “이번 추석은 국민 모두에게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며 명절 인사를 전했으며, 장터 방문객들은 떠나는 대통령 부부에게 “대통령님 응원합니다. 파이팅!” 하면서 응원을 보냈다.

용산어린이정원 추석맞이 팔도장터는 국민들이 용산어린이정원을 마음껏 즐기고 명절 성수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9.22(금)~9.24(일) 3일간 운영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8,500여 명이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