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광주시 국비사업 현장방문

[광주광역시]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광주시 국비사업 현장방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10.12 2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인공지능)집적단지,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등 현장의견 청취 -
- 강기정 시장, 국회에서 예산 증액 필요한 사업 10건 협조 요청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광주광역시는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포함한 예산실 간부들이 12일 오전 지역 주요 국비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완섭 기재부 예산실장을 비롯해 예산관리과장, 정보통신예산과장 등은 AI(인공지능)집적단지 및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사항 등을 보고 받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광주첨단실감콘텐츠큐브 방문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광주첨단실감콘텐츠큐브 방문

김완섭 기재부 예산실장은 국가데이터센터가 들어서는 인공지능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추진 중인 1단계 사업의 성과와 향후 2단계 인공지능 고도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로드맵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광주실감콘텐츠큐브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보고 현장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강 시장은 김완섭 기재부 예산실장 등을 만나 인공지능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미래차 전환 중소 부품 기업 역량 강화 미래차 부품 메타팩토리 전환지원 및 실증 인공지능 혁신성장 지원센터 건립 전기차(EV) 기반 모빌리티 실증 클러스터 구축 등 국회 심의 단계에서 증액이 필요한 주요 사업 10건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기재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광주광역시청사
광주광역시청사

강 시장은 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주요 사업 예산이 국회 단계에서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특히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로 나아가는데 있어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재부와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