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 대체공휴일 확대 방안 추진 예정

정부, 대체공휴일 확대 방안 추진 예정

  • 기자명 서홍석 기자
  • 입력 2017.12.18 2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기사와 무관함
본 기사와 무관함

정부가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어 국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대체공휴일’ 제도 확대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부는 18일 대체공휴일 제도 확대와 관련된 내용과 외국인 비자발급 간소화 등의 내용을 담은 ‘관광진흥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관광진흥 기본계획’에 따르면 현재 설날·추석·어린이날에만 시행되는 대체공휴일 제도를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되며, 올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되었던 ‘한가위 여행주간’을 정례화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된다.

또한 대체공휴일 확대에 따른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철도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관광교통패스’를 도입하고 근로자와 기업이 공동으로 여행경비를 적립하면 국가가 비용을 추가적으로 지원해주는 ‘근로자 휴가지원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비자발급과 출입국심사 간소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동남아 국가 기업직원의 인센티브 관광이나 재외공관장 선정 유명 대학 재학생에게 비자 신청서류를 간소화해주고 OECD 국가를 방문한 적 있는 관광객에게는 복수비자가 발급된다.

아울러 크루즈를 통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에게는 비자 없이 상륙을 허가하고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 국민에 대해서는 단체 전자비자 제도 도입을 검토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발표된 대체공휴일 제도 확대를 두고는 논란이 예상된다. 대부분의 국민들은 찬성의사를 표하고 있지만 재계와 일부 자영업자들은 생산성 저하 등 경제적 이유로 반대의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대체공휴일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