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상남도] 창원-함안 간에도 광역환승할인제 도입한다

[경상남도] 창원-함안 간에도 광역환승할인제 도입한다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2.08 0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승방법 광역환승할인제 지역주민95%찬성

 

 

 

[서울시정일보] 경상남도(지사 김경수)가 지역 주민의 오랜 염원인 창원-함안 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의 연내 도입을 적극 추진한다.

창원-함안 간에도 광역환승할인제 도입한다 1 번째 이미지

                              1차회의

지난달 경남연구원에서 경남도, 창원시와 함안군 교통담당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역환승할인제 도입을 위한 첫 번째 회의를 가졌다. 경남도는 회의에서 양 지역이 광역환승할인제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고 빠른 시일 내에 환승방법 등에 대한 합의안을 마련하는데 동의하였다고 밝혔다.

창원과 함안은 도내에서 지리적으로나 산업교육의료 등의 목적으로 지역 간 통행량이 많아 양 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농어촌버스간 환승할인제 도입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으나 그 동안 양 지자체의 이해관계로 도입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최근 창원함안 지역 주민의 경제 생활권역 확대로 지역 간 통행이 증가하고 경남도가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동남권 메가시티의 1시간 생활권 광역교통망 환승권역 확대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창원-함안 간에도 광역환승할인제 도입한다 2 번째 이미지

                                 2차회의

경남도는 이번 회의에 앞서 지난해 11월 경남연구원에 창원-함안 간의 통행량 조사와 광역환승할인제 도입 설문조사를 의뢰하였다.

조사 분석 결과 창원-함안 간 시내농어촌버스 운행 6개 노선의 이용 통행량은 월 27,218(교통카드 사용 기준)으로, 일일 878명이 창원과 함안 간 행정경계를 넘어 통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원시와 함안군 주민 517명을 대상으로 면접 및 온라인을 통한 창원-함안 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도입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창원 주민의 92%와 함안 주민의 97%가 광역환승할인제 도입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와 지역 주민의 요구와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 지역 간 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는 만큼 지역 주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올 하반기 환승할인제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