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미혼모 가정 로타바이러스 접종비 신청''
서울시, ''한부모·미혼모 가정 로타바이러스 접종비 신청''
  • 황문권 기자 <hmkk0697@hanmail.net>
  • 승인 2019.03.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12개월 미만 자녀에게 1인당 약 24만원 상당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지원
▲ 서울시여성가족정책실 문미란 실장이 꿈틀박스 구성물품을 직접 확인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후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부모·미혼모 가정의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와 출산양육물품인 ‘꿈틀박스’를 지원한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보건소에서 맞는 영유아 무료 17종 필수 예방접종에 포함되지 않는데다, 3회에 걸쳐 맞아야 하기 때문에 한부모들에게 경제적 부담이 크다. 이에, 서울시는 생후 12개월 미만 한부모·미혼모 자녀에게 24만원 상당의 예방접종비를 지원한다.

‘꿈틀박스’는 유모차, 젖병, 아기띠, 배냇저고리, 분유 1단계, 수면조끼 등으로 구성되는 출산양육물품이다. 엄마와 아기 모두 성장하는 꿈을 키워가는 틀의 의미를 담은 것으로, 출산 6개월 이내 가정에 지원한다.

꿈틀박스 구성 물품과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는 기업, 개인, 시민단체, 종교기관소롭티미스트한국협회)등의 지역사회 후원을 통해 마련했다.

꿈틀박스 및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지원신청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