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강동구의 숨은 천사들, 취약계층 겨울 녹여…‘따겨’ 기부액 역대 최대

[구정포커스] 강동구의 숨은 천사들, 취약계층 겨울 녹여…‘따겨’ 기부액 역대 최대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4.03.05 08:01
  • 수정 2024.03.05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살뜰 모은 돈 내놓은 어르신, 수백만원 두고 간 익명의 기부자 등 어려운 이웃 위한 따뜻한 마음 전해와

▲ 강동구의 숨은 천사들, 취약계층 겨울 녹였다…‘따겨’ 기부액 역대 최대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가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으로 역대 최대 모금액인 16억 9,167만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강동구가 함께 성금 및 성품 모금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따겨 모금에서는 기업 및 단체부터 취미 동호회와 개인 기부자까지 각계각층에서 1,073건의 기부가 이어지면서 목표치를 훌쩍 뛰어넘었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진심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하려는 주민들과 기업인들의 따뜻한 마음이 있었다.

지난해 12월 강동구 길동주민센터에는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올해도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고 다행인 것 같다”는 손편지와 함께 성금 5백만원이 전달됐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2020년부터 매년 500만원과 편지만을 두고 사라지고 있어 지역에서는 이미 입소문을 탔다.

한편 기초생활수급을 받고 있던 천호동의 한 어르신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하는 이웃에게 다소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며 알뜰살뜰 모아 100만원을 기부해오기도 했다.

생활비를 쪼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나선 주민은 이뿐만이 아니다.

강일동의 한 주민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도움에 보답하고 싶다”며 하루 1,000원씩 아껴 모은 36만 5천 원을 기부해왔다.

주민 취미 동호회들의 기부도 두드려졌다.

올해는 소울림산악회, 함께하는산악회, 한강스포츠클럽 등이 성금을 전달하며 따겨 사업에 동참해왔다.

이외에도 강동구청의 한 직원은 올해 중학교에 입학할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400만원을 기탁했다.

관내 기업인들은 통큰 성금과 이색 기부로 마음을 보탰다.

다성건설에서 1억원을, KDW웨딩 한명섭 대표와 배우자 김영애씨가 총 2억원을 구와 모금회에 쾌척해왔다.

한편 도드람양돈농협은 임직원 총 80여명과 함께 고덕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담으며 달리는 활동인 플로깅을 2차례 진행하고 플로깅으로 누적된 걸음 수를 산출해 1,200만원 상당의 도드람 제품을 노인 무료급식시설에 전달했다.

또한, 국제물류회사인 선진로지스틱스에서도 200여명의 직원들이 연말 온라인 자선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과 기부금을 모아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해, 자원순환과 이웃 나눔을 함께 실천했다.

구는 이번 따겨 사업에 참여한 모든 기부자들에게 감사 편지를 발송하고 우수기부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는 등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성품으로 모인 쌀, 김치 등 식료품과 생활용품은 취약계층에게 전달을 완료했으며 적립된 성금은 복지위기가구 등 긴급하게 생계·의료·주거·교육비 등의 복지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가구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수정 복지정책과장은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분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기부의 의미와 기부자의 정성이 지역사회에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