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배우 이영애 수상!

[연예]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배우 이영애 수상!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4.03.05 09:08
  • 수정 2024.03.05 0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배우 이영애 올해의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

(사진=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 제공)
(사진=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 제공)

[서울시정일보] 오는 3월 10일(일) 개최되는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가 아시아영화액설런스상 수상자로 배우 이영애를 선정했다.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이하 AFAA)는 지난 2013년 홍콩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영화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설립한 조직으로 매년 아시아필름어워즈를 개최하여 아시아영화산업을 일구어 온 영화인과 그들의 작품을 기념하고 축하해 왔다.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은 아시아영화산업과 문화 전반에 걸쳐 뛰어난 업적을 이룬 아시아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두 명의 배우가 수상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그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영애가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주인공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배우 이영애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2000), <봄날은 간다>(2001), <친절한 금자씨>(2005), <나를 찾아줘>(2019) 등에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며 한국영화계 대표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끊임없는 연기 변신으로 매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갱신하고 있는 그는 최근 드라마 [마에스트라](2023)에서 세계적인 여성 지휘자로 분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은 가운데, 지난 2003년 폭풍 같은 신드롬을 일으킨 [대장금]의 후일담을 다룬 '의녀 대장금'으로 복귀를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박광수 이사장은 “배우로서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영애는 많은 젊은 배우들에게 여전히 귀감이 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입니다.

그녀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작품으로 계속해서 선전하길 바랍니다”라고 전한데 이어, 배우 이영애는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앞으로 아시아의 다양한 영화제작자분들과도 함께 일할 기회가 생기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한국영화와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배우 이영애는 시상식에 참석해 오는 3월 4일(월) 공개되는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의 또 다른 주인공과 함께 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이렇듯 배우 이영애를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17회 아시아필름어워즈는 오는 3월 10일(일) 홍콩시취센터에서 개최되며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