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성료..504억 모금으로 역대 최고치 기록

[서울시정]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성료..504억 모금으로 역대 최고치 기록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4.03.05 14:34
  • 수정 2024.03.05 14: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의 어려움 속에서도 곳곳에서 동행의 손길 이어져…최대 모금액 504억 기록

  (사진=서울시청 제공)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지난 1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해 역대 최대 금액인 504억 원이 모금됐다고 밝혔다.

504억 원이라는 큰 금액이 온정의 손길로 모였다.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이웃과 함께하겠다는 따뜻한 마음이 빛을 발한 겨울이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하여 25개 자치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연말연시 집중 모금 캠페인이다.

지난해 모금액은 482억 원으로 올해 처음으로 모금액 500억 원을 넘겼다.

모금 품목은 성금과 성품(쌀·김치 등 식료품이나 각종 생활용품 등)으로 성금은 189억 원, 성품은 315억 원 상당이 모였다. 

이번 모금은 경기침체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시민들과 기업,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룬 성과이다. 

떡국떡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 서초행복산악회와 봉사단, 스타의 이름으로 선한 영향력을 나눈 팬클럽 영웅시대, 바자회 수익금을 기부한 기업 등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기간 내내 다양한 방법으로 서울 시민들의 기부 참여가 이어졌다. 

또한, 서울 사랑의열매는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눔 캠페인을 운영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내 사진을 찍으면 기부가 되는 ‘나눔네컷’을 운영하고, 자치구 모금행사 내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간편한 태그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모인 성금은 25개 자치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서로 협력하여 서울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지난 11월, 각 자치구는 김장행사를 진행하고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임직원들과 함께 창립기념행사 대신 관내 에너지 소외계층 가구를 방문해 온수매트를 직접 전달한 훈훈한 사연도 있었다. 

하동준 市 안심돌봄복지과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따뜻한 동행과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은 더욱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서울시는 더욱 촘촘한 복지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약자와의 동행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