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정] “함께라서 행복해요” 반려견 가족...프로그램 눈길

[서초구정] “함께라서 행복해요” 반려견 가족...프로그램 눈길

  • 기자명 김순태 기자
  • 입력 2024.02.26 07:02
  • 수정 2024.02.26 0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서초동물사랑센터에서 다음달 8일부터 반려견 아카데미 교육 시작

▲ 서초구,“함께라서 행복해요”반려견 가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눈길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초구가 반려인구 1,3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음달 8일부터 ‘서초동물사랑센터’에서 다양한 반려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초동물사랑센터는 2018년 설립되어 반려견 교육프로그램, 문화교실 운영 및 유기견 입양 지원 등 올바른 반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봄을 맞아 센터에서는 새로운 반려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인기 프로그램인 ‘반려견 아카데미’는 문제행동교육반과 산책교육반 신규 참여자를 모집해 반려견의 사회성을 높이고 문제행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는 기존 반려견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반려견 아카데미 심화반’을 새롭게 개설했다.

기존 수업이 반려견의 사회성을 높여주기 위한 것이었다면, 심화반은 ‘반려인’에 주목해 보호자에게 반려견 보디랭귀지 이해, 문제행동 분석 방법 등을 교육한다.

반려견과 함께하며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모범적인 반려인 양성이 그 목적이다.

지난해 반려견 아카데미를 수강한 반려인 A씨는 “우리 강아지가 기본 사회성은 가지고 있지만, 좀 더 깊은 이해와 행동분석을 위해 심화반이 개설되길 바랐다 올해 8주간 심화반이 운영된다고 하니 기대되고 꼭 수강하려 한다”며 심화반 개설을 반겼다.

각 프로그램 접수는 26일부터 가능하며 상세한 정보는 서초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4월부터는 ‘찾아가는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반려견 훈련사가 아파트 단지 등 반려견 문제로 주변 주민들과 갈등을 빚는 곳을 직접 찾아간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반려견 교육 방법 및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반려인 행동 예절도 안내해 일상생활 속 건전한 반려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독피트니스’ 강좌를 열어 반려견 건강을 챙기고 펫로깅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와 반려인 인식개선에도 앞장선다.

또, 반려동물을 잃었을 때 인도적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구민에게 장례비용 30% 할인을 지원하고 반려인이 느끼는 상실감 극복을 위한 ‘서리풀 무지개 모임’도 하반기에 운영하는 등 반려인의 마음도 세심하게 돌볼 계획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모두 건강하고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성숙한 동물 친화 도시 서초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