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한강 눈썰매장' 13만여 명 발길… 개장 이래 '최다 방문객'

[서울시정] '한강 눈썰매장' 13만여 명 발길… 개장 이래 '최다 방문객'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2.14 2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한강공원에서 운영되는 여가문화시설 이용 편의와 안전 지속 높여 나갈 것”

한강공원 눈썰매장 뚝섬 눈썰매장 (사진=서울시청 제공) 
한강공원 눈썰매장 뚝섬 눈썰매장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는 ‘한강공원 눈썰매장’ 에 총 13만 6,051명이 찾았다고 밝혔다.

개장 31일 만인 1월21에 전년도 방문객 수 8만 7,243명를 넘어섰으며, 38일 차인 1월28일 에는 개장 이래 처음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

시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22년 잠원에 눈썰매장' 을 개장한 데 이어 지난해 여의도까지 신규 조성, 올해 총 3곳에서 운영되면서 방문객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시내에서 겨울을 대표하는 놀이시설이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데다 탁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눈썰매를 탈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시민의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봤다.

눈썰매 외에도 눈놀이 동산, 소형 놀이기구, 야구공 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돼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울시는 앞으로 한강공원 수영장, 야외결혼식장, 캠핑장 등 시설을 활용하여 다양한 약자와의 동행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올겨울 시민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던 눈썰매장은 다가오는 여름 시원한 휴식을 선사하는 수영장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