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4천 7백 명 세금고민 해결…송파구 ‘무료세무상담’

[구정포커스] 4천 7백 명 세금고민 해결…송파구 ‘무료세무상담’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4.01.24 07:36
  • 수정 2024.01.24 0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 전문가 재능기부로 결성된 ‘무료세무상담관’이 매주 화요일 1:1 상담

▲ 4천 7백 명 세금고민 해결…송파구 ‘무료세무상담’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구민을 위해 운영 중인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가 지난해까지 누적 이용자 수 4,700명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는 복잡한 세금업무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위해 지난 2009년,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송파세무사회 소속 세무사를 중심으로 ‘무료세무상담관’을 구성해 14년 동안 무료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14명의 세무 전문가가 매주 화요일마다 구청사 내 설치된 상담실에서 1:1 상담을 진행한다.

2023년 한 해 총 294명의 납세자가 세무상담실을 찾았다.

구에 따르면, 이들이 주로 관심을 보인 세금 분야는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이며 취득세, 종합부동산세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상담을 진행한 구민 중 99%가 ‘만족’을 표하며 ‘계속 운영을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내방객들의 각기 다른 고충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해결하면서 높은 만족도와 추가 상담수요까지 보인 것이다.

실제로 구 관계자는 “상담 후 입을 모아 유용한 시간이었다며 칭찬해 주신다 30여 분간의 대담 이후에는 다음 예약일정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추가 상담 요청도 많다”며 그 인기를 전했다.

세무상담을 원하는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지방세뿐만 아니라 국세까지 1:1 상담이 가능하다.

세무2과로 전화해 예약하고 약속된 일시에 구청 2층 무료세무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서강석 구청장은 “무료세무상담은 비용걱정 없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송파구만의 세금상담 서비스”며 “앞으로도 구 차원에서 구민의 알권리를 증진하고 만족도 높은 고품격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